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피타임 주소 공유기 초기화 설정

by &&*$#@@#$%% &&*$#@@#$%% 2021. 5. 17.

인터넷이나 TV 설치할 통신사의 공유기 사용하는 가정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별도로 아이피타임 공유기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인터넷이 안되거나 고장으로 인해 초기화해야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때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읽어보시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여러 방법들이 있지만 복잡하기만 하고 쉽지가 않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그냥 초기화 시키는 방법이 제일 좋습니다. 간단하게 처리하는 방법은 아래처럼 따라 하시면 금방 됩니다.

 

아이피타임 주소 공유기 초기화 순서 

1.아이피타임 주소 확인

컴퓨터 바탕화면 왼쪽 하단에 있는 윈도우 검색창에서 cmd 입력해 실행시킵니다. 그러면 아래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cmd 실행화면

cmd 파일을 열게 되면 microsoft window 버전과 바로 하단에 c:/users/user 나타는 것을 있습니다. 보통은 c:/users 동일 하나 뒤에는 다를 있기 때문에 헷갈리지 않으셔도 됩니다. 끝나는 부분에 영어로 ipconfig 엔터를 눌러 입력시켜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windows ip 구성이 뜨게 되며 밑으로 이더넷 어댑터 이더넷과 터널 어댑터가 뜨게 됩니다. 이때 이더넷 어댑터 이더넷 하위 목록에 있는 연결별 dns 접시마, 링크-로컬 ipv6 주소, 서브넷 마스크, 기본 게이트웨이가 뜨게 되는데 여기서 기본  게이트웨이가 바로 아이피타임 주소입니다.

 

 

 

대부분의 아이피타임 주소는 192.168.0.1 들어가지만 컴퓨터 환경과 설정 등에 의해 변경된 경우도 종종 발견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피타임 주소는 위에 드린 설명처럼 확인하는 것이 제일 정확합니다. 확인을 뒤에도 접속이 된다면 공유기 자체의 문제로 제품으로 교체를 하시거나 초기화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 아이피타임 초기화 실행

아이피타임의 뒤쪽을 보시면 랜선 연결하는 곳과 전원 어댑터 연결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때 랜선 꽂는 자리는 기종에 따라 4개에서 8개까지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 깊게 보셔야 것은 조그마한 동그라미인 리셋 버튼입니다. rst/wps라고 적힌 것을 볼펜과 같은 뾰족한 것으로 10초가량 누르고 있어야 하며 그렇게 해야만 아이피타임 초기화가 이뤄지게 됩니다. 10초가량 누른 손을 떼보면 초기화가 이뤄져 처음과 같이 192.168.0.1 주소가 변경이 되고 url부분에 해당 주소를 입력하면 접속이 되는 것을 확인할 있습니다. 하지만 초기화를 했기 때문에 기존 비밀번호 설정도 초기화되어 다시 설정하셔야 합니다.

 

 

 

생각보다 너무 쉽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하실 있으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와이파이가 에러가 난 경우 인터넷 문제일 수도 있지만 공유기 문제가 제일 많습니다. 먼저 공유기 확인을 초기화를 해도 고쳐지지 않는다면 공유기 문제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교체할 시기에 맞춰 교체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의 정보가 유익하셨다면 공감 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0